본문 바로가기

습관 만들기/정리

마와 옷걸이 추천 내돈내산 후기 (ft. 내 방 정리 현황)


 

마와 옷걸이 내돈내산 후기 (ft. 내 방 정리 현황)

 

 

4월에 침대 정리를 시작한 후부터

방 정리와 물건 정리를

조금씩 하고 있다.

 

최근에 옷장을 열었는데

색도, 모양도 제멋대로인 옷걸이를 보자니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옷걸이를 새로 구매했다.

 


마와 옷걸이 내돈내산 후기

엄마가 지난번부터 계속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셨던

마와 옷걸이.

 

일단은 테스트용으로

내 옷장 정리용 30개만 구매했다.

걸려있는 옷이 그리 많진 않아서

30개로 어림잡았는데,

정말 딱 맞았다.

 

 

그래서 조금 더 써본 후에 괜찮다면

부모님 옷걸이도 추가 구매할 계획이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가로 36cm 이코노믹 제품으로

여성용, 학생용 옷을 걸기에 적당하다.

 

가격은 10개에 19,900원으로 저렴하진 않다.

30개 구매했는데 6만원이라니.

그래도 워낙 후기가 좋아서

오래오래 쓸 생각으로 구매하기로 결정.

 

색상은 화이트, 실버, 블랙이 있다.

원래 화이트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화이트가 품절이었다.

화이트 색상 입고 날짜를 문의했는데

'정확한 날짜는 알 수 없다'는

는 답변을 받아서

올 블랙으로 주문했다.

 

 

 

BEFORE / AFTER 비교사진이 있으면 좋은데

비포 사진을 미처 찍지 못해 아쉬운 대로

예전에 사용하던 옷걸이들을 찍어봤다.

 

예전에 사용하던 옷걸이들은,

친오빠가 자취할 때 쓰던

다이소 옷걸이,

매장에서 옷 구매할 때 받은 옷걸이,

세탁소에서 걸려온 옷걸이 등등

종류도 색깔도 너무 다양해서

지저분했다.

 

마와 옷걸이를 받은 다음날 오전에

바로 옷걸이를 교체했다.

지금으로서는 100% 만족한다.

 

 


마와 옷걸이의 장단점

장점부터 적어보면,

 

첫째, 옷걸이가 얇다.

옷을 많이 걸어도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둘째, 옷이 흘러내리지 않는다.

옷걸이 외부에 고무?재질 코팅이 있어

옷을 걸었을 때 흘러내리지 않는다.

 

 

셋째, 튼튼하다.

겨울 옷은 아직 걸어보지 않았지만

가을 자켓까지는 무난하게 걸어둘 수 있다.

 

반면 단점은,

 

첫째, 가격이 비싸다.

개당 1,990원으로 약 2천원이다.

솔직히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둘째, 상하의를 함께 걸어둘 수 없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가 구매한

제품에 한해서 하는 말이다.

 

나중에 찾아보니

상하의를 함께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도

따로 판매하고 있었다.

(그치만 아마 더 비싸겠지ㅠㅠ)

 

 

 


마와 옷걸이 구매 링크

 

10개, 20개 독일 마와 논슬립 옷걸이 학생 여성용 티셔츠 니트 36cm 라운드넥 상의 : 땡큐베리닷컴

마와, 옷걸이, 논슬립,논슬립옷걸이, 마와옷걸이, 상의용옷걸이, 셔츠용옷걸이, 티셔츠용옷걸이,

smartstore.naver.com

내가 구매한 링크다.

 

이 링크에서 구매해도 나에게는

1도 이득이 없고,

판매자와의 친분은 더더욱 없다.

(이득이 있었으면 좋겠다.)

 

정말 순수하게

네이버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매했다.

 

 

 

내가 여기서 구매했던

가장 큰 이유는

5만원을 구매하면

4개가 사은품으로 오기 때문이다.

만일 10만원어치를 구매하면

8개가 사은품으로 온다.

 

내가 구매한 옷걸이는

가장 기본 제품인데,

마와에서 판매하는 옷걸이 중

상하의 세트도 있길래

함께 남겨본다.

 


현재 방 정리 현황

옷걸이 외에 바뀐 내 방 현황.

 

책상 우측에 있던 수납장이 너무 답답해

한 칸을 비웠다.

 

수납장 상태는 양호하나,

워낙 오랫동안 썼기 때문에

일단 밖에 내놓았다.

 

혹시 사용할 분이 계시면

가져갈 것이고 아니면

딱지 붙여 버려야겠지.

 

 

 

그리고 가방은 일단 옷장 위쪽에 넣어두었다.

 

당장 사용할 가방들은

수납장 위에 올려두었는데,

이것도 썩 깔끔하진 않아서

어떻게 정리해야 할 지 고민중이다.

 

 


 

 

필요없는 물건 정리하기(feat. 조지 피터슨)

침대 정돈을 시작하면서 방 정리하는 구간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는데, 공간은 한정되어 있고 불필요한 물건들이 많다. 그래서 물건 정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내가 정리한 물건들 그 중 첫번째가

ljenny.tistory.com

 

 

습관의 발전_방 정리하기(feat. 굿윌스토어)

[침대 정돈하기]를 습관화하기 시작한 시점에 조지 피터슨의 영상을 우연히 접하고 방에 있는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 방을 정리하고 있다. 책상 정리 퇴사를 하고 올��

ljenn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