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만들기/재테크

17번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ft. 리뷰요정리남)


애드센스 승인 후기

 

 

리뷰요정리남

안녕하세요. 리뷰요정 리남 입니다! 제품 리뷰 뿐만 아니라 일상, 일 등 삶과 관련된 모든 것을 리뷰 하고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과장없이 솔직한 리뷰를 추구 합니다. 감사합니다 :-) * 리��

www.youtube.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리뷰요정리남님의 영상을 보고

작은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기 위함이었다.

 

글 쓰기를 좋아하는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에 행복했고

디지털 노마드라는 직업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됐다.

 

 

 

2개월 정도 열심히 글을 올리다가

방문자 수도 잘 오르지 않고

현생에 치여 블로그를 방치했다.

 

그리고 5월 퇴사를 한 후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애드센스를 빨리 달고 싶은 욕심이 컸다.

 

 

 

 

워낙 애드센스에 통과하기 어려워

애드고시라고들 부르시더라.

 

뚜렷한 기준도 없는 듯 하고,

코로나 19가 터진 이후로

계속해서 승인이 거절되는 이유를

코로나 19로 돌리는 탓에

나처럼 마음 졸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나의 애드고시 대장정은

6월 5일부터 시작되었다.

 

지난 5월 말부터

관심이 많았던 습관만들기를 주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다.

 

처음에는 방문자 수가 적었고

최근에 올린 글의 수가 적어

승인이 반려된다고 생각했다.

 

 

 

매일 글을 게재했고,

나의 습관 만들기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관심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조금씩 다른 것과 관련지어 글을 썼다.

 

그런데 2달 내내 승인이 되지 않았다.

승인되지 않은 이유가 코로나19라는

성의없고 반복되는 답변에 지쳐갔다.

 

그리고 오늘 정확히 17번만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기뻐야 하는데,

사실 화가 더 많이 난다.

 

당최 반려된 이유도 모르고

마음 졸이는 나같은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갖춰야 할 기준

 

10번 이상 반려되면서

승인 관련 글을 많이 찾아봤는데

절대적 기준이라는 게 없는 것 같다.

 

한 두번에 덜컥 승인되는 분도 있고

나처럼 질질 끌려다녔던 분도 있고

가지각색이다.

 

그래도 많이 언급되는 기준이 있다면

* 1일 1포스팅

* 최소 10건 이상 포스팅

* 하나의 주제로 작성하기

* 글 최소 2,000자 이상

* 방문자 수 100명 이상

등등이다.

 

 

내 경우로

팩트체크를 해보자면

 

* 최대한 1일 1포스팅 (O)

* 10건 이상 포스팅 하기 (O)

* 하나의 주제로 작성하기 (O)

* 글은 공백 제외 최소 2,000자 이상 (X)

* 방문자 수 약 100명(X)

 

글자수는 매번 글자수세기가

번거로워서 하지 않았었는데,

이게 반려된 이유 중 하나였나 싶다.

 

방문자 수는 들쭉날쭉 하긴 하지만,

200명 언저리까지 가는 날도 있고

적을 때는 100명 미만이 되기도 한다.

 

방문자 수는 100명 이하일 때

통과되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

절대적인 기준은 아닌 것 같다.

 

 


그 외의 방법

 

혹시 이 기준들을 다 잘 지키고 있는데도

계속 반려가 된다면

다음을 고려해 보면 좋겠다.

 

한 유튜버 분께서

승인이 안되면 글 10개를 더 올리고

승인 신청을 해보라고 하시더라.

 

혹시 나처럼

너무 자주 승인 신청을

하는 분이 계시다면

일주일 정도 텀을 두고 신청해보면

좋은 결과가 더 빨리 나올지도 모르겠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안된다면? (ft. 카카오 애드핏)

플랜 B 가동하기 앞서 포스팅한 바와 같이 나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16번의 승인 거절을 겪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처음 10번은 내 블로그가 아직 자격이 안되는구나 싶어 더 열심히 ��

ljenny.tistory.com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ft. 리뷰요정 리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남겼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을 남겨보려 한다. �

ljenn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