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만들기/재테크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ft. 리뷰요정 리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남겼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

남겨보려 한다.

 

리뷰요정 리남님 영상을 참고했는데,

2019년 4월 영상이라

일부 변경된 폼이 있었다.

 

 


광고 삽입 방법

 

1. 시작하기

우선 구글 애드센스 링크로

광고설정에 들어가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2. 광고 단위 기준 설정

리뷰요정리남님 영상에서

 

[광고 단위 기준]에 들어가

[디스플레이]를 클릭하고

광고 단위 이름과

광고 형태, 크기를 설정한다.

 

완료되었으면 코드를 복사한다.

 

리뷰요정리남님은 영상에서

4가지 방법을 소개하는데,

(해당 영상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했다)

그 중에서 나는

가장 익숙한 첫번째 방법을 사용했다.

 

[관리자 모드]에 들어가

좌측 메뉴 중 [플러그인]에 들어간다.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이 있다.

 

 

나는 세번째,

상단 하단에 모두

넣는 방법을 적용했다.

 

 

광고 단위 이름은

상단과 하단으로 나누어

2개의 코드를 만들면 좋다.

추후에 분석을 하기에

쉽기 때문이다.

 

나는 양단도 필요할 줄 알고

따로 만들었는데,

상단/하단 두가지만 만들면 된다.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분석이 꼭 필요하다고 하니

나는 2가지를 따로 만들었는데,

상관없다면 하나만 만들어도 된다.

 

 


 

 

17번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후기 (ft. 리뷰요정리남)

애드센스 승인 후기 리뷰요정리남 안녕하세요. 리뷰요정 리남 입니다! 제품 리뷰 뿐만 아니라 일상, 일 등 삶과 관련된 모든 것을 리뷰 하고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과장없이 솔직한 리뷰를

ljenn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