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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일상

에어아시아 KCP 이의제기 / 에어아시아 환불 여정 (+ 고객센터 연결방법)

지난 2월 15일,

코로나 문제로 심각해지던 분위기에

예정되어 있던 태국 여행을 취소했다.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나의 에어아시아 환불 여정이.

 


STEP 1. 환불 신청하기

 

에어아시아는

고객센터 번호가 따로 없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AVA와의 채팅을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한다.

 

1. 환불을 신청합니다

2. 더 보기

3. 대한민국 환불 정책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예약 번호 (모르면 None)

탑승자 이름 (1명)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면 된다.

 

 

나의 경우 출발 예정일로부터

한달 안팎이었기 때문에

70% 환불이 가능했다.

 

예약 번호를 모른다면

아마 상담사와의 연결이 진행될 것이다.

 


STEP 2. 상담사 연결

 

 

상담사와 빠르게 연결하는 방법은

알 수 없는 말을 반복하는 것이다.

 

외계어를 3번 정도 남발하고

이름, 이메일 주소,

예약 번호를 남기면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다.

 

예약 번호를 모른다면,

상담사와 연결 후

번호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2020년 2월 중순 경에

환불 신청을 했으니

6개월이 넘어가고 있다.

 

세 가족의 티켓이었고

10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잊고 살고 싶지만

문득 문득 기억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다.

 

8월 초에 결국 참지 못하고

다시 한번 상담원과 연결했다.

 

이미 웬만한

환불 신청이 완료된 덕인지

연결은 빠르게 됐다.

 

그러나 역시 얻을 수 있는 건 없었다.

 

 


STEP 3. KCP 이의신청 가능 여부

 

KCP(NHN한국사이버결제)를 이용했다면

결제 후 6개월 이내에

환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신청하고자 상담을 받았다.

 

환불 신청을 위해서는

결제한 날짜와 승인 번호 확인

필요하단다.

 

카드사에 연락해서

승인 번호를 확인하고

KCP에 다시 연락했다.

 

그런데 KCP에서

결제한 내역이 없다고 했다.

 

결국 KCP 이의신청도 실패했다.

 

 


STEP 4. 자동 크레딧 전환 관련 메일

 

그리고 어제 에어아시아로부터 메일이 왔다.

 

크레딧 전환 혹은 최초 지불 수단으로의 환불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답장하란다.

14일 이내에 답변을 하지 않을 경우

크레딧 지급으로 자동 전환한다고 한다.

 

메일을 자주 확인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낭패를 볼 수도 있을 메일이다.

 

이건 좀 너무하다 싶다.

 

코로나 문제로 회사가 어려운 건 알겠으나,

이건 정말 좀 화가 났다.

 

게다가 6개월을 기다렸는데

3~4개월을 더 기다려야 한다.

 

지긋지긋하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지.